정규재tv에서 어제부터 이영훈 서울대 명예교수의 '이승만 학당' 강의 동영상을 연재하기로 하였다. 정대표가 "이교수는 젊었을 때에 골수 좌파였던 인물"이라고 소개한 인물이다. 

오늘의 대한민국이 150년전 구한말 조선시대와 전혀 다른 세상이 된 것은 우남 이승만이라는 인물이 컬럼버스처럼 한국인들을 이끌어 내어 그 시대에 상상할 수 없었던 신세계로 인도했다고 할 수 있다. 신분의 굴레 제도의 굴레 가난의 굴레에서 살던 조선인들을 해방시켜 자유한국인으로 만든 인물을 약간의 흠결이 있다하여 부정부패한 인물로 낙인찍는다면 남한의 한국인들은 아비없는 한국인으로 정체성이 상실될 뿐 아니라 김일성의 북한을 정당화하는 패륜아들에게 한반도 역사의 정통성을 넘겨주게 된다.   

오늘날 철강생산 세계5위이며 지구상 대형선박의 3분의 1을 만드는 강국으로 성장할 수  있었던 것은 초대 대통령 그분이 터전과 기초를 잘 놓았기 때문이며 그 위에 중화학공업을 일으킨 박정희 대통령의 공로다. 우리의 후대들이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부인하는 자들의 말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란다. 


이승만 학당 1강; 전통사회와 국가(1) - 신분의 굴레 (이영훈 교수, 9월8일)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LWprwY44F4&feature=youtu.be